티스토리 뷰

Loser님의 블로그에 프리젠테이션을 위한 앙징맞은 프로그램을 소개해 주셨네요. Microsoft사에서 무료로 제공해 주는 아주 작은 프로그램입니다.

ZoomIt

  Microsoft ZoomIt 1.21

사용자 삽입 이미지



ZoomIt 이라는 프로그램으로 실행하면 Tray Icon으로만 보이며, 이후로는 핫키로 화면을 확대하거나 그림을 그리는 등의 프리젠테이션에 도움을 주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1. Ctrl-1 키를 누르시면 화면이 확대되며, 마우스의 이동으로 화면을 이동할 수 있습니다.
  2. Ctrl-2 키를 누르시면 미리 선택한 굵기로 자유롭게 선을 그릴 수 있습니다.
    1. R(빨강), G(녹색), B(파랑), Y(노랑) 키를 누르시면 키에 따라 색상이 변경되구요,
    2. E 키를 누르시면 그려진 그림이 깨끗하게 사라집니다.

      Ctrl-3 키는 옵션에서 지정한 시간을 디스카운하는 시계 화면을 출력해 줍니다. ESC키를 누르면 사라지구요.







NoTouch


사용자 삽입 이미지
  ZoomIt을 보니까 제가 예전에 만든 NoTouch 프로그램이 생각나서 찾아 보았습니다. 다행이 있네요. 그런데 기능은 비슷하지만 태어난 동기는 아주 다릅니다.

  이전에 같이 일하던 친구가 저와 얘기할 때면 모니터에 손을 자꾸 데서 만들게된 프로그램입니다. 세수를 안해도 모니터는 반드시 딱는 저로서는 모니터에 번뜩이고 뿌엿게 보이는 지문 자국이 정말 싫거든요.

역시 설치가 따로 필요 없고 실행파일만 있으면됩니다.


  델파이라는 개발툴에 어느 정도 자신이 생겼을 때 만든 프로그램입니다만 지금 보니 겉 멋만 잔뜩 들었군요. 쓸데없이 화면만 차지하고 말이죠...ㅋㅋ

  또 그 당시 PhotoShop 학습에 빠졌었던 때라 예쁘게 만들려고 나름대로 진지하게 밤을 세면서 이미지에 효과를 주려했던 기억이 납니다.
  1. 핫키는 딱 하나있고, 고정입니다. Ctrl-Shift-F11 로 화면 밑에 감추어져 있으면 바로 화면 위로 올라오게 하는 기능입니다.
  2. 가운데에 있는 가장 큰 버튼은 화면을 캔버스 모드와 일반 화면 모드를 선택해 줍니다.
  3. 캔버스 모드가 되면 각 기능에 따라 커서 모양이 바뀝니다.
  4. 물감으로 보이는 버튼을 클릭하면 화면에 ZoomIt 처럼 자유롭게 선을 그릴 수 있습니다.
  5. K(검정), W(희색), R(빨강), B(파랑), G(녹색)  키가 준비되어 있고, C 키로 선을 지울 수 있습니다.
  6. 돋보기 버튼을 클릭하신 후 화면을 드래그하면 그 부분만 확대해서 보여주며, 확대한 상태에서도 선을 그릴 수 있습니다. 마우스 클릭 대신에 (Z)키를 누르시면 됩니다.
  7. 돋보기로 확대되었을 때, 마우스 끌기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M 키를 누르시거나 손바닥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8. 확대된 상태에서 'S' 키를 누르시면 단계별 축소가 됩니다.
  9. 그리고 언제나 I  키를 누르면 1:1 크기로 복구됩니다.

  차라리 ZoomIt처럼 TrayIcon으로 했으면 오히려 좋았을 프로그램인데, 그놈의 겉멋 때문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